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글액 탄툼, 헥사메딘 효능, 주의사항, 가격

by bbiggu 2022. 5. 23.

오늘은 가글액 탄툼과 헥사메딘을 알아보겠습니다. 병원에서 처방용으로도 많이 사용하며 일반의약품이라서 약국에서 바로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탄툼 가글액

 

 

 

 

탄툼액 100ml 제품 사진입니다. 탄툼의 성분은 벤지다민 염산염으로 소염진통제 성분중의 하나입니다. 소염진통제 이기 때문에 입안의 통증이나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사용합니다. 주 적응증은 구내염, 아구창, 치은염, 편도염 등에 사용을 할 수 있으며 1회 15ml정도를 하루 2 ~ 3회 원액으로 사용하거나 물로 희석하여 가글해 주시면 됩니다.

 

 

 

 

탄툼 가글액에는 에탄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툼의 성분은 소염진통제이기 때문에 다른 먹는 소염진통제 복용과 같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소염진통제 알러지가 있으시거나 천식환자, 임산부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헥사메딘 가글액

 

헥사메딘 100ml 제품입니다. 헥사메딘은 250ml 큰 용량도 있습니다. 헥사메딘의 성분은 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이며 입안염증, 의치소독에 사용가능합니다. 헥사메딘은 강력한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지속시간이 깁니다. 1일 2회 10ml씩 사용하며 원액 또는 물로 희석하여 가글해 주시면 됩니다. 의치를 소독할 경우 의치를 15분정도 헥사메딘 용액에 담궈두시면 됩니다.

 

헥사메딘 액은 오래 사용할 경우 구강내 세균 균형이 무너질 수도 있으며 치아니 혀에 착색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 미각에 영향을 줄 수도 있으며 구강 점막이 벗겨질 수도 있으므로 오래 사용하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탄툼액과 헥사메딘 액은 약 2000원 정도 형성하며 약국마다 제품의 유무와 가격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용도에 맞게 필요하실때 사용하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