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덱스판테놀 성분의 판테놀 연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덱스판테놀 성분은 비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아이들의 기저귀 발진이나 피부염, 습진, 타투 후 피부진정에 많이 사용합니다.
비판텐연고도 덱스판테놀 성분으로 많이 알려진 제품입니다. 판테놀 연고가 비판텐 연고에 비해 장점이 있는데 어떤 것인지도 알아보겠습니다.
판테놀 연고
경동제약 판테놀 연고 입니다. 경동제약은 아이유가 광고하는 그날엔 제품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제품사진을 보시면 무스테로이드 연고, 터지지 않는 튜브용기, 편리한 원터치캡 문구가 보입니다.
비판텐연고같은 경우에는 사용 후 옆구리가 터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점을 보완한 제품이 판테놀 연고 입니다. 옆구리가 터지게 되면 오염의 우려가 있을 뿐만 아니라 남아있는 약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덱스판테놀이 50mg 함유되어 있으며 사용방법은 상처를 청결히 한 후 하루1 ~ 2회 발라주시면 됩니다. 유두균열에는 수유 직후에 발라 주셔야 합니다.
덱스판테놀 성분은 피부재생을 촉진하며 상처회복에 도움을 주고 염증완화의 효과도 있습니다.
덱스판테놀 성분의 대표적인 적응증 입니다. 피부염증, 기저귀 발진, 상처에도 사용가능하며 가벼운 화상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투하시는 분들이 타투 후 피부진정작용에도 많이 사용합니다.
비스테로이드 성분이라 아기들에게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튜브가 터지지 않는다는 점이 비판텐 연고에 비해 가지는 장점 한가지이며 판테놀 연고 같은 경우에는 비판텐 연고 처럼 끈적임이 없기 때문에 바르기 훨씬 수월합니다.
가격은 8천원 전후로 비판텐 연고보다 조금 저렴합니다.
판테놀 연고 한번 사용해 보십시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