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살펴볼 약은 식욕촉진제 트레스탄 캡슐, 트레스탄 츄정 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츄정은 캡슐을 삼키지 못하는 아이들이 먹을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입니다. 물론 어른이 먹는것도 상관없습니다. 제품 사진과 함께 중요한 내용이 있으며 보다 세부적인 사항은 사진속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식욕부진
식욕부진이란 음식을 먹으려는 욕구가 떨어지거나 없는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식욕부진은 신경성이 원인이 되어 올 수도 있고 체력저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료 없이도 회복이 되지만 식욕부진 기간이 너무 길어지거나 우울증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는 원인을 찾아서 치료를 시도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증상에는 식욕촉진제를 먼저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트레스탄 캡슐
삼진제약 트레스탄 캡슐 제품입니다. 60캡슐 제품입니다.
트레스탄의 성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성분은 시프로헵타딘, 카르니틴, 리신, 시아노코발라민 4가지 입니다.
- 시프로헵타딘 : 항히스타민제로 음식을 먹고 난후 포만감을 줄여줍니다. 중추신경에 작용하며 음식을 계속 당기게 만들어 줍니다.
- 카르니틴 : 몸속의 지방을 대사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이며 장운동을 촉진합니다.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성분으로 식욕부진시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 리신 :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식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시아노코발라민: 비타민 B12 성분입니다. 직접적으로 식욕을 항진시키지는 않지만 결핍시 식욕부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용법은 사진에는 성인기준으로 나와 있습니다. 8일간은 1캡슐 하루 2회 복용하며 그 이후에는 2캡슐 하루 2번 식전에 복용합니다. 용법, 용량은 개인마다 달라진 수 있습니다.
성인 용법, 용량은 12세 이상을 기준으로 한것으로 7세 ~ 12세미만은 성인의 절반을 복용하며 3 ~ 6세 미만은 12세미만 기준으로 절반을 복용합니다. 성인이 하루 2회 복용이면 절반일때는 하루에 한번만 복용하시면 됩니다. 하루 한번 복용시는 항히스타민제인 시프로헵타딘 성분이 있어 저녁에 복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6 세는 하루 한번 절반을 복용하는데 캡슐이기 때문에 아래에 나오는 츄정을 복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츄정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트레스탄 츄정
삼진제약 트레스탄 츄정 60정 제품입니다. 딸기맛이라서 아이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성분은 트레스탄 캡슐과 똑같습니다. 용법도 똑같지만 용량이 트레스탄 캡슐의 절반이기 때문에 먹는양은 2배로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작용으로는 입마름과 졸음이 생길수 있으며 가벼운 두통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녹내장환자와 전립선 비대증 환자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트레스탄 캡슐을 2만원 중반대, 츄정은 3만원 중반대 정도 형성합니다. 식욕촉진제를 찾으시면 트레스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