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열소염진통제,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해열소염진통제, 부루펜 시럽, 효능, 용량(+두통, 생리통, 치통)

by bbiggu 2021. 12. 1.

 

오늘은 이부프로펜 성분의 해열소염진통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부프로펜 성분의 시럽은 부루펜 시럽으로 많이 알고 계십니다. 부루펜 시럽은 해열목적으로만 사용하신다고 아시는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소염작용과 진통작용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머리가 아프거나 목이 아플때도 복용이 가능합니다. 어른들이 복용하는 이부프로펜은 주로 연질캡슐로 나오는게 많으며 어른들은 두통과 열이 동반한경우 많이 찾으십니다. 하지만 치통이나 관절염에도 복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관절염이나 치통에는 나프록센 성분이나 덱시부프로펜 성분이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가지에 대한 정보는 맨아래 사진링크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해열소염진통제 이부프로펜

 

 

이부프로펜은 해열소염진통제 성분이름 입니다. 약국에서 일반약으로도 쉽게 구입할수 있으며  시럽제제, 연질캡슐제제, 알약제제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은 부루펜 시럽, 애드빌, 케롤에프, 그날엔 등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시럽- 부루펜시럽

 

부루펜 시럽

가장 많이 알려진 부루펜 시럽이에요. 부모님들이 자녀들 열날때 가장 많이 찾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과 교차복용이 가능하고 교차복용시에는 2~3시간 간격을 두시고 먹이시면 됩니다. 해열작용 뿐만 아니라 소염진통 작용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머리, 목이 아플때도 먹이셔도 됩니다. 부루펜시럽, 물론 어른도 복용가능 하지만 1회 용량이 많기 때문에 비효율 적입니다.

 

부루펜 시럽 어린이 용량 입니다.

 

11-14세 : 200-250mg (10-13ml)

7-10세 : 150-200mg ( 8-10ml)

3- 6세 : 100-150mg ( 5- 8ml)

1- 2세 : 50-100mg ( 3- 5ml

 

 

 

연질캡슐- 이지엔6애니, 페인엔질이부, 애드빌, 트리스펜

 

연질캡슐제제는 가장 많이 사용이되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약제제에 비해서 흡수속도도 빨라서 효과가 빠르고 부작용도 적기때문이죠. 알약제제에 들어가는 부형제 자체가 부작용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량은 1알에 150mg, 200mg, 400mg 등이 일반적입니다. 초등학생같은 경우는 1회에 150mg 1알, 어른은 1회 200~400mg정도가 일반적인 용량입니다. 성인기준 하루 최대 복용용량은 3200mg 입니다. 최대용량은 최대용량 일뿐이라는 걸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알약 - 케롤에프정, 그날엔정

 

알약제제중에서는 케롤에프가 유명한 제품이에요. 케롤에프는 이부프로펜 단일성분은 아닙니다. 케롤에프는 이부프로펜 단일성분에 L-Arginine(아미노산) 성분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L-Arginine은 혈관확장기능으로 혈류량을 증가시켜 이부프로펜 흡수를 촉진하고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날엔 정도 정말 유명한데 빨간색, 파란색 2제품이 있습니다. 파란색 그날엔이 마그네슘 성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공통사항

적응증은 두통, 발열, 몸살, 근육통, 생리통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증상, 연령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사용 하면 됩니다. 간혹 위장장애 부작용이 날수있으니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부프로펜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드시면 안됩니다!!

 

소염진통제 제제는 임산부, 천식환자나 신기능이 안좋으신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

 

 

덱시부프로펜, 나프록센 정보입니다. 관절염, 치통에 이부프로펜 성분보다 훨씬 강력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열소염진통제 맥시부펜시럽 이지엔6프로

오늘 소개해 드릴 약은 해열소염진통제 성분 중 하나인 덱시부프로펜 입니다. 덱시부프로펜은 이부프로펜의 거울상 이성질체중 활성이 있는 s-이부프로펜만 추출해서 사용한 것으로 이부프로

bbiggu.tistory.com

 

 

소염진통제 나프록센 성분 탁센, 이지엔6 스트롱. 미가펜도?

오늘은 소염진통제 중 하나인 나프록센을 알아보겠습니다. 나프록센은 강력한 소염진통제로 치통, 근육통, 요통, 편두통, 생리통, 통풍 등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해열제로 사용하지

bbiggu.tistory.com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