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비의약품, 일반의약품

대한민국 피로회복제 박카스 d 성분, 카페인 함량, 가격, 박카스 f 차이점

by bbiggu 2022. 5. 8.

 

 

오늘 살펴볼 제품은 대한민국 피로회복제 박카스d 입니다. 수십년간 국민들에게 관심을 받고 많은 광고로 잘 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박카스d는 약국에서 유통되는 제품입니다. 박카스f는 편의점이나 마트로 유통이 됩니다. 박카스d와 f의 차이점은 글 사이사이 써놓겠습니다.

 

박카스 d

 

 

 

 

박카스d 제품입니다. 한병에 100ml로 동아제약에서 생산을 합니다. 한박스에 10개 제품으로 선물세트는 2박스(20개) 제품입니다. 박카스 f는 박카스 d보다 병이 더 길게 생산됩니다. 가끔씩 약국에서 박카스f를 찾는 분들도 계십니다. 박카스가 왜 효과가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박카스d 성분을 살펴보겠습니다. 타우린 2000mg, 이노시톨 50mg, 니코틴산 20mg, 티아민 5mg, 리보플라빈 5mg, 피리독신 5mg, 카페인 30mg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체내에서 합성되는 물질이기도 합니다. 뇌에서 교감신경을 억제하며 심장수축력 강화, 운동능력 증진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박카스f에도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지만 박카스d의 절반인 10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 군이 함유되어 있으며 카페인도 들어있습니다. 카페인의 각성효과가 박카스 효능에 아주 큰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카페인 함량자체는 시중의 커피보다는 적습니다. 카페인이 없는 디카페인 박카스제품도 있습니다.

 

박카스는 맛도 독보적인데요 첨가제를 보시면 파인애플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파인애플맛은 아닙니다. 요전에 다른회사에서 박카스 제품맛을 구현하려고 노력했지만 실패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타우린 2000mg 홍보 포스터 입니다. 아주 크게 써놓았습니다. 2000mg 신활력.

 

 

 

 

 

박카스 용법은 하루 1병입니다. 가격은 약국마다 상이할 수 있지만 1병에 600원 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500원 이었는데 많이 올랐다고 하소연 하시는 고객들이 계십니다...... 박카스는 노마진 상품이라 더 깍는게 불가능 합니다. 박카스는 일반의약품이었지만 지금의 의약외품으로 인터넷 구입도 가능합니다. 배송비를 제외하고도 약국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