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후통 증상에 먹을 수 있는 스트렙실, 모가프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유행으로 인후통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인후통 증상에 사용할 수 있는 약은 먹는 알약, 캡슐, 시럽제제, 목에 뿌리는 약, 사탕처럼 빨아서 복용하는 약이 있습니다.
스트랩실은 트로키제로 사탕처럼 빨아서 복용하는 약으로 인후통 증상이 오기 시작하거나 증상이 심하지 않을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탕이라서 가볍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약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약이기 때문에 주의점은 있습니다. 복용할 수 있는 나이, 임산부 복용가능여부, 복용횟수, 동시복용 불가한 약물등이 있으며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받아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한지 알아보시는 분도 많지만 구매가 불가합니다. 아이들이 목이 많이 아픈경우는 먹을 수 있는약이 해열시럽제와 구풍해독탕 시럽제 2가지가 있습니다. 2가지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스트랩실
스트렙실 제품 사진입니다.
한 곽에 12정 제품으로 허니레몬 맛과 오렌지맛 2가지가 있습니다.
2가지맛의 차이점은 맛에서 차이가나고 오렌지맛의 경우 설탕이 안들어간 무설탕 제품입니다.
소염작용이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스트랩실의 성분은 플루비프로펜 성분입니다.
플루비프로펜은 소염진통제 성분 중 하나로 염증완화와 통증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12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하며 최소 3시간 이상 간격으로 하루 5개 까지 복용이 가능합니다.
트로키제라서 효과가 빠르고 지속시간은 2 ~ 4시간정도 됩니다.
2. 모가프텐
동화약품 모가프텐 제품입니다.
스트랩실과 동일 성분의 제품으로 대용으로 복용할 수 있는 약입니다.
12세이상 부터 복용할 수 있으며 복용방법은 스트렙실과 동일합니다.
3. 주의사항
코로나 인후통에는 소염진통제, 아세트아미노펜, 은교산, 구풍해독탕 등을 복용하실 수 있으며 소염진통제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스트랩실, 모가프텐과 동시복용 가능합니다.
소염진통제 약이라고 하면 탁센, 케롤에프, 애드빌, 이지엔 등등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나프록센 제품의 일반약이 있으며 전문약은 더욱 많은 성분이 있습니다.
또 임산부나 천식환자는 복용하시면 안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복용전에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시고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스트랩실과 모가프텐 가격대는 5천원 전후로 형성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