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바이엘 제약회사 제품 카네스텐 연고(크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네스텐 연고(크림)는 무좀이나 질염에 사용할 수 있는 연고입니다.
제품은 무좀 카네스텐과 질염 카네스텐 2가지가 출시가 되고 있으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무좀약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구입을 많이 하시지만 질염 같은경우는 약국약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질염같은 경우 칸디다성 질염은 치료가 가능하지만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병원 처방을 받아 항생제를 복용하셔야 합니다.
카네스텐 연고(크림)
무좀 전용 카네스텐 연고(크림) 입니다. 광범위 항진균제라는 문구가 눈에 보입니다.
칸디다성 귀두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항진균제 성분으로 치료가 가능한 질환에 바를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점은 20g이라는 것입니다. 이유는 아래 글에서 알 수 있습니다.
카네스텐 연고(크림) 성분은 클리트리마졸 입니다.
클리트리마졸은 곰팡이균 세포막에 작용하여 스테롤 합성을 억제하여 항진균 효과를 나타냅니다.
곰팡이균에 선택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인체에는 큰 부작용이 없습니다.
제품을 바를때는 환부를 깨끗이 씻고난뒤 완전히 말려준뒤 발라주시면 됩니다.
하루에 1 ~ 3회 정도 발라주며 사용 후 손을 깨끗이 씻어주면 됩니다.
카네스텐 연고(크림) 제품입니다. 칸디다성 외음염(질염)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위에서 제가 20g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을 했는데 이번에는 10g 입니다. 단순 그람수 차이가 날뿐 무좀 카네스텐 연고(크림)과 질염 카네스텐 연고(크림)는 동일한 제품입니다.
성분, 함량 모두 동일합니다. 포장의 색깔과 문구, 그람수만 다른 것입니다. 사용법도 똑같습니다.
카네스텐 연고의 2세미만, 임산부와 수유부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카네스텐 연고(크림) 무좀약의 경우 만원부근 형성하며 카네스텐 연고(크림) 질염 제품의 경우 8천원 정도 형성합니다.
두제품이 동일하기 때문에 증상이 있으면 무좀약 제품을 사는 것이 휠씬 경제적이긴 합니다.
제품을 사용하는데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셔서 먹는약을 처방받아 드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