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건강 이슈

코로나 예방약 이부실드 정보, 효능(+삼성바이오로직스), 빌게이츠 펜데믹

by bbiggu 2022. 4. 27.

   이부실드 알아보기

 

 

이부실드는 코로나 감염 노출전에 예방목적으로 사용하는 항체 치료제 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틱사게미밥과 실가미밥의 복합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부실드는 항체형성이 힘든 면역저하자나 백신접종 후에도 항체가 생기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항체를 직접 주입하여 4시간이내로 예방효과를 보여줍니다.

 

투여대상은 혈액암 환자, 신장 투석 환자, 장기 이식 후 약물치료를 받는 환자, 류마티스 관절염 등으로 면역억제제를 복용 중인 환자 등입니다. 백신과는 다르게 항체를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도 크게 줄어듭니다.

 

미국 FDA는 이부실드 적용 대상을 백신 부작용을 겪거나 면역 체계가 심각하게 손상되어 백신 효과를 볼 수 없는 사람(12세이상, 40KG)을 대상으로 승인했습니다.

 

   이부실드 효능 알아보기

 

 

아스트라제네카에서 이부실드 효능을 검증하기 위해 PROVENT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연구결과 이부실드는 유증상 코로나 감염위험을 77% 감소시켰고, 6개월 추적관찰에서는 83%나 감소되는 효능을 보여줬습니다. 추적관찰 도중 중증이나 사망사례도 없었습니다. 연구참여대상자의 대부분은 면역저하자와 접종 후에도 충분한 항체생성이 되지않는 사람들이었습니다. 1회 투여로 6개월 장기적인 보호효과를 제공한다는 점을 보여준 것입니다.

 

또한 이부실드는 실험실 연구단계에서 최근 델타변이, 뮤변이를 포함한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항체 중화 능력을 입증을 했습니다. 변이바이러스에도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부실드 삼성바이오로직스

 

 

이부실드의 생산을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하고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생산을 하여 전세계로 수출했으며 아스트레제네카와 계약을 확대하는 실정입니다. 국내에는 아직 도입되지는 않았지만 면역저하자를 위해 도입을 준비중인 단계에 있습니다.

 

 

   빌게이츠 코로나 펜데믹

 

 

빌게이츠가 코로나가 끝이아니고 다음 펜데믹을 예상하는 발언을 계속 하고있습니다. 코로나19 펜데믹을 예상하기도 하였고 다음 펜데믹은 더욱 치명적이고 전염성이 강하다는 입장입니다. 다음 펜데믹을 대비해서 미리 대비를 하기위해 연 10억달러를 투자하여 글로벌적으로 예방팀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전염병, 유전, 약물, 백신 전문가들로 팀을 꾸리고 정보 공유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쉽게 검사할수 있는방법, 더 좋은 백신, 더 우수한 치료제 3가지도 언급하며 10억달러는 전세계 국방비 지출은 천분의 1에도 못미치는 금액이라며 펜데믹 발생 이후 대비가 안되있으면 더욱 큰 금액이 지출될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