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림에 먹는 겔포스
겔포스엠 입니다. 최근에는 겔포스 엘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겔포스 성분은 시메티콘 40mg/20g, 인산알루미늄겔 12.38g/20g, 수산화마그네슘 400mg/20g 입니다.
겔포스는 알루미늄, 마그네슘 같은 금속성제제를 함유한 제산제 입니다. 추가로 가스를 제거하는 시메티콘 성분이 더 들어 있습니다. 이로인해 복부 팽만감 완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용법은 1포씩 하루 3번 식간(식후1~3시간)에 복용합니다.
겔포스는 과잉 분비된 위산으로 부터 위를 보호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성분때문에 변비나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며, 고마그네슘혈증 환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장기능이 안좋으신 분의 장기적인 복용은 알루미늄의 체내 축적이 일어나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동시복용이 안되는 약이 있기때문에 복용하시는 약이 있으시면 약국에서 상담이 필요합니다.
알마겔
알마겔 현탁액과 알마겔 에프현탁액 입니다. 성분은 알마게이트로 동일하며 알마겔 에프현탁액이 함량이 더 높습니다.
식후 1시간이후에 위산분비가 가장 많이 일어나서 속쓰림을 유발하기 때문에 식후 1시간 복용이 가장 좋습니다. 12세이상 복용합니다.
개비스콘
개비스콘은 4포, 12포 2가지로 출시됩니다. 개비스콘 성분은 알긴산나트륨 5g/100mL, 탄산수소나트륨 2.13g/100mL, 탄산칼슘 3.25g/100mL 입니다. 1일 4회까지 식후, 취침전 복용을 합니다.
주목할 성분은 알긴산 나트륨이며, 이 알긴산이 위장상부에 막을 형성하여 위산역류를 막고, 점액질을 형성해 위점막이 손상되는 것을 막습니다. 탄산칼슘은 위산을 중화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나트륨 함유가 많아 심장 신장 질환자는 주의 하는게 좋으며 12세이상 복용합니다.
개비스콘은 분비된 위산중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래 제품은 개비스콘과 같은 성분의 속쓰림, 위산역류에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노루모, 윌로겔, 위스콘도 개비스콘과 동일성분입니다. 가격은 개비스콘보다 조금 저렴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