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건강 이슈

아프리카 질병 원숭이 두창 호주, 캐나다, 미국, 유럽 사상 최대 확산

by bbiggu 2022. 5. 21.

 

 

 

 

현재 전세계적으로 원숭이 두창의 확산이 심상치 않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은 폭스 바이러스과의 하나인 원숭이 마마 바이러스에 의해 일어나는 원숭이 전염병으로 사람에게도 전염이 가능한 질병입니다. 원숭이 두창은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며 성 접촉으로도 전파가 가능합니다. 증상은 발열과 발진을 동반하며 독감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며 피부에 수포와 딱지가 생기게 되며 몸전체로 번지기도 합니다. 변종에 따라 치사율은 1 ~ 10% 정도를 보이며 서아프리카형 변종은 증상이 경미하며 콩코분지형은 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이번 유럽에서 발병한 변종은 서아프리카형이라 치명률은 낮지만 또 다른 새로운 변이와 확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은 이번달 6일에 첫 확진자가 발생한 후 지금까지 9명이 감염이 되었으며 스페인에서는 8명, 포르투칼에서는 5명이 확인 되었습니다. 프랑스에서도 두창 감염 사례가 확인되었으며 이탈리아와 스웨덴, 벨기에에서도 확진자가 나온 상황이나 유럽내의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호주 멜버른 지역에서 두창 확진 사례가 보고 되었으며 캐나다 퀘벡주에서도 감염사례가 나왔으며 미국에서도 1명의 감염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한가지 살펴볼 점은 이번 확산에서 동선 간 성관계가 원인이 된 사례가 드러났기 때문에 당국들이 주의를 하고 있으며 호흡기로도 전파가 가능한 질병이기 때문에 확산을 막기 위해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