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건강 이슈

코로나 확진자 역대최다 기록 , 영국 오미크론 사망자 발생

by bbiggu 2021. 12. 15.

 

 

코로나 확진자가 역대 최다기록을 갱신했죠 

코로나 확진자 7850명....

7천명대에서 5천명대로 줄었다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아직 최악의 상황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너무 힘드네요.

 

 

 

위중증 환자도 964명으로 이틀 연속 900명대를 돌파했습니다.

병상부족에 의료진들이 버텨낼 수 있을지 걱정되네요...

사망자도 90명 부근으로 나오는 실정입니다.

 

 

 

 

 

이에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사적모임 허용인원을 축소하고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안을 검토하겠다며 사실상 일상회복 '중단' 방침을 밝혔습니다.
현재 6명인 수도권의 사적모임 인원을 4명으로 줄이고,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밤 12시 또는 밤 10시 등으로 단축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로 완전복귀가 언제 될런지..... 너무 힘드네요.

 

 

영국에서는 오미크론 사망자가 1명 발생했습니다.

바이러스 라는게 시간이 갈수록 전염력이 강해지고 치사율은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미크론도 이런 경우라고 할 수 있지만 증상이 약하다고 경각심을 버리면 안된다고 하네요.

오미크론이 지배종이 되는것은 시간문제라고 합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평소 건강관리 잘하셔야 합니다.

 

 

 

 

댓글


TOP